제네시스 G90 신형 출시 예고 옵션과 성능 S클래스 7시리즈 경쟁 모델과 차별화 가능할까
현대 제네시스의 G90 모델은 지난 21년도에 2세대를 출시 했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정확한 디자인은 아직 정보가 나오지 않았지만
최근 출시한 신차들과 페이스리프트,컨셉트카를 유추하여 많은 예상 의견과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명 유투버 , 예상도 전문가 들의 예상은 그릴 테두리를 감싸는 LED를 적용하여 고급감을 강화하고
그릴의 존재감을 더 확실하게 보여주는 디자은이 예상되어, BMW의 아이코닉 글로우와 비슷한 컨셉이라고 합니다.
한편, 지난 10월 제네시스 플래그쉽 G90의 레벨 3 자율주행 테스트카가 포착 되었었습니다.
전면에서 주목할 것은 라디에이터 그릴 안쪽에 자리 잡고 있는 라이다 센서 입니다.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은 특정 구간에서 운전자가 별도의 스티어링 휠 조작을 하지 않아도 경고음을 울리지 않고 일부 자율주행을 제공하며, 비상 상황을
스스로 판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G90에는 레벨3 자율주행 기능인 HDP 구동을 위해 전면 그릴에 라이다 센서를 추가 했다고 합니다.
특히, 제네시스 신형 G90은 라이다 센서가 루프나 윈드실드 안쪽이 아닌 전면 그릴에 위치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릴에 통합되는 만큼 센서와 차량 디자인의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외관
헤드램프는 형행 모델과 동일한 MLA 타입 적용 , 지능형 반응 조명 시스템의 신규 탑재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주행 환경에 따라 조도,가시거리를 AI가 제어하는 방식으로 , 하이빔 어시스트 등의 기능보다 훨씬 높은 사양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 콘셉트카를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넓은 일체형 범퍼 대신 2개의 레이어로 입체적인 형태의 디자인을 볼수 있습니다.
아마 신형 G90의 페이스리프트에도 비슷한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예상도를 참고하면 측면부는 휠 디자인을 제외하면 크게 달라지는곳은 없고, 후면부 예상도는 아직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앞서 GV80 페이스리프트를 토대로 추측해보면 테일램프 그래픽은 동일할 것으로 예상 된다고 합니다.
다만, 리어범퍼의 일체형 듀얼머플러는 히든타입으로 변경되면서 제네시스 X컨센트의 역삼각형 크롬가니쉬 디테일이
새롭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실내 인테리어
실내는 대시보드 디자인이 변결 될 예정이며, 최근 출시된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그리고 출시를 앞두고 있는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유출된 실내를 참고 했을때 모두 27인치 대화면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것으로 확인됩니다.
신형 G90 역시 같은 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공조장치 및 오디오,터치패널 등 버튼식이 조홥된 새로운 형태로 변경 될 전망입니다.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형행을 유지하며, 약간의 성능 개선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내 소재와 첨단장치,편의장치 등 옵션 사양의 업그레이드를 거칠 예정입니다. 또한 제네시스이 맞춤 주문제작 프로그램
원 오브 원 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첫 차량이 될수 있다는 예측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신형 G90 의 출시일은 2024년 하반기~2025년 상반기 중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