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코인),주식

연준 내년 기준금리 인하 비트코인,이더리움 상승세 코인베이스는 현물 거래 해외로 확대

by 라베리떼 2023. 12. 16.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내년 금리 인하를 시사하면서 가상화폐(가상자산) 시장과 관련된 주가가 상승 했습니다.

 

14일 오전 08시30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BTC)은 24시간 전 대비 3.03% (약173만원) 오른 

59,931,000원 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같은 시각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데이터 플랫폼 코인 마켓캡에서는 3.7% 오른

43,000달러로 집계 되었습니다.

 

연준은 13일 (현지시간 가준) 공개한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미 FOMC) 성명에서 5.25 ~ 5.5%로 기준금리를 동결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이날 미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시키면서 애초 연준이 제시했던 5.6%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에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또한 내년 말 기준금리 전망을 기존 5.1%에서 4.6%로 낮춰 잡았으며, 이러한 연준의 전망에 채원 수익률과 미국 달러 인덱스(DXY) 급격하게 급락하면서 주식과 암호화폐를 포함한 위험자산의 시장 랠리를 뒷받침 했습니다.

 

비트코인은 한 때 4만3,000달러를 돌파하며 전날 4만1,000달러 이하에서 약 5% 상승했으며, 또한 아발란체 (AVAX),카르다노(ADA),인젝티브(INJ)등은 10%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약 200개의 디지털 자산으로 구성된 코인데스크 시장 지수(CMI)도 지난 24시간 동안 3.8% 상승 했습니다.

 

암호화폐 관련 주식도 일부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COIN)는 8% 가까이 상승하며 거래를 마감 했으며, 마이클 세일러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MSTR)는 5% 상승 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 업체 마라톤 디지털 (MARA) , 라이엇 플랫폼 (RIOT) , 클린 스파크(CLSK) 는 비트코인에 레버리지 베팅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날 하루 동안 8~16 % 상승 했습니다.

 

비트파이넥스 분석가들은 '' 역사적으로 금리 동결 또는 금리 인하는 가처분 소득 증가와 다양한 자산군에 대한 잠재적 투자 증가를 의미한다 '' 며 이는 투자자들 사이에 낙관론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 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러한 효과는 전통 시장에만 국한되지 않고 암호화폐 같은 새로운 자산으로 확장된다.'' 고 덧붙였습니다.

 

미국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외 지역에서 현물 거래를 지원한다고 13일 블로그를 통해 발표 했습니다.

 

이번 발표로 기관들은 코인베이스의 국제 거래소를 통해 14일부터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USDC를 거래 할수 있다고 했습니다. 개인 투자자는 플랫폼에 다른 자산이 출시될 때까지 몇 달을 더 기다려야 합니다.

 

코인베이스는 ''초기에 유동성을 확보하고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코인베이스 국제거래소는 올해 5월에 출시 됐으며 초기에는 파생상품 거래소로만 운영 되었습니다.